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이오 쇼크 - 인피니티 2012

반응형

 

 

BioShock Infinite는 Irrational Games에서 2013년에 출시한 1인칭 슈팅 비디오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1912년 미국 예외주의의 상징으로 미국 정부가 건설한 수상 도시 컬럼비아를 배경으로 합니다. 플레이어는 전직 핑커튼 형사였던 부커 드윗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그는 평생 동안 컬럼비아에 수감된 엘리자베스라는 여성을 구출하기 위해 고용됩니다.


플레이어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Columbia가 보이는 것과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 도시는 신과 직접 연결되어 있다고 주장하고 그의 가르침에 기초한 종교를 만든 예언자 Comstock에 의해 통치됩니다. 이 도시는 또한 Comstock의 통치에 맞서 싸우는 반란군 그룹인 Vox Populi를 포함하여 권력을 위해 싸우는 파벌에 의해 괴로워합니다.


부커와 엘리자베스는 컬럼비아를 여행하면서 복잡한 비밀과 거짓말의 거미줄을 발견하고 궁극적으로 엘리자베스가 평범한 여성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녀는 현실의 구조에서 "눈물"을 여는 능력이 있어 다른 차원의 물체를 자신의 차원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힘은 그녀를 미래에 대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그녀를 사용할 계획인 Comstock에게 귀중한 자산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게임은 또한 미국의 예외주의, 인종주의, 종교적 광신주의의 위험에 대한 주제를 탐구합니다. 이야기는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드러나는 여러 타임라인과 대체 현실로 인해 더욱 복잡해집니다.


궁극적으로 게임의 결말은 Booker와 Comstock이 실제로 같은 사람이며 Booker의 컬럼비아 여행이 그의 과거와 화해하고 Comstock의 권력 상승을 막으려는 시도임을 보여줍니다. 게임의 마지막 장면은 Booker와 Elizabeth의 여러 대체 버전을 보여주며, 게임을 통한 그들의 여정이 여러 타임라인과 차원에 걸쳐 진행되었음을 암시합니다.


전반적으로 BioShock Infinite는 다양한 테마와 아이디어를 탐색하는 동시에 플레이어에게 매력적인 1인칭 슈팅 경험을 제공하는 복잡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게임입니다.

 

BioShock Infinite는 게임의 스토리라인에 깊이와 복잡성을 더하는 잘 개발된 여러 캐릭터를 특징으로 하는 게임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캐릭터 중 하나는 게임의 주인공인 Booker DeWitt입니다.


Booker DeWitt는 전직 Pinkerton 형사이자 게임 내내 플레이어의 아바타입니다. 그는 Wounded Knee Massacre에 연루되어 알코올 중독과 사건에서 자신의 역할에 대한 죄책감으로 고군분투하는 복잡한 과거를 가진 복잡한 캐릭터입니다. 결점에도 불구하고 부커는 과거의 실수를 바로잡으려는 열망에 동기를 부여받은 결단력 있고 수완이 풍부한 개인입니다.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Booker는 Columbia의 포로에서 구출하기 위해 고용된 여성인 Elizabeth의 운명과 점점 더 얽히게 됩니다. Elizabeth는 게임의 주요 적수인 Comstock을 포함하여 게임의 다양한 파벌의 관심을 끄는 현실 구조에서 "눈물"을 열 수 있는 고유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커와 엘리자베스의 관계는 두 캐릭터가 컬럼비아를 여행하는 동안 강한 유대감을 형성하기 때문에 게임 스토리의 핵심 측면입니다. 상호 작용을 통해 플레이어는 캐릭터의 과거와 동기에 대한 통찰력을 얻어 게임 내러티브에 깊이와 복잡성을 더합니다.


전반적으로 Booker DeWitt는 BioShock Infinite의 매력적인 주인공 역할을 하는 잘 만들어진 캐릭터입니다. 그의 어려운 과거와 게임의 다른 캐릭터와의 복잡한 관계는 그를 공감하고 공감하는 캐릭터로 만들고 콜롬비아를 통한 그의 여정은 플레이어에게 매력적이고 생각을 자극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BioShock Infinite의 주요 이벤트 타임라인은 복잡하고 여러 차원과 타임라인에 걸쳐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은 게임의 주요 플롯 포인트 및 이벤트에 대한 일반적인 개요입니다.


1912: Booker DeWitt는 포로 상태에서 Elizabeth라는 여성을 구출하는 임무를 받고 떠다니는 도시 Columbia에 도착합니다.


1912년: 부커와 엘리자베스는 컬럼비아의 탑에서 탈출하여 예언자 콤스탁이 이끄는 지배 세력과 복스 포퓰리로 알려진 반란군 사이의 권력 투쟁의 한가운데로 그들을 몰아넣는 일련의 사건을 일으켰습니다.


1912: 플레이어는 Comstock과 Vox Populi의 관심을 끄는 현실 구조에서 "눈물"을 여는 Elizabeth의 독특한 능력에 대해 알게 됩니다.


1912년: 부커와 엘리자베스는 컴스탁이 엘리자베스를 보호하기 위해 만든 기계로 만든 새처럼 생긴 거대한 새 송버드를 만납니다.


1912년: 플레이어는 다른 차원과 타임라인의 존재에 대해 알게 되고, 엘리자베스의 힘이 다른 현실의 사물과 사람을 현재로 가져올 수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됩니다.


1912: 플레이어는 Comstock, Daisy Fitzroy, Lutece 쌍둥이 등 게임의 이벤트와 중요한 관련이 있는 과학자로 밝혀진 여러 주요 캐릭터를 소개받습니다.


1912: 부커와 엘리자베스가 탈출할 방법을 찾기 위해 컬럼비아를 여행하는 동안 플레이어는 Comstock의 군대와 Vox Populi와 수많은 전투에 참여합니다.


1912: 플레이어는 Elizabeth가 실제로 Comstock의 딸이며 그가 미래에 대한 자신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그녀의 힘을 사용할 계획임을 알게 됩니다.


1912년: 부커와 엘리자베스는 서로 다른 차원에 자신의 여러 버전이 있고 그들의 행동이 시간과 공간을 통해 파문을 일으키는 결과를 가져온다는 사실을 발견합니다.


1912: 플레이어는 부커와 콤스톡이 실제로 같은 사람이며 콤스탁이 다른 차원에서 온 부커의 대체 버전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1912: 게임의 마지막 장에서 부커는 자신을 희생하여 모든 타임라인과 차원에서 Comstock이 생성되는 것을 방지하여 게임의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전반적으로 BioShock Infinite의 타임라인은 플레이어에게 몰입감 있고 생각을 자극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복잡하고 다층적인 타임라인입니다. 여러 타임라인과 차원을 포함하는 게임의 내러티브 구조는 플롯에 깊이와 복잡성을 추가하여 플레이어에게 독특하고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1912년: 부커 드윗이 컬럼비아에 도착하여 탑에 갇혀 있는 엘리자베스를 구하는 임무를 맡습니다.


1912년: 부커와 엘리자베스는 컴스탁이 만든 기계로 만든 거대한 새 같은 생물인 송버드와 함께 탑에서 탈출합니다.


1912년: 부커와 엘리자베스는 콤스톡의 통치에 맞서 싸우는 반군 파벌인 복스 포퓰리를 만납니다.


1912: 플레이어는 Comstock과 Vox Populi의 관심을 끄는 현실 구조에서 "눈물"을 여는 Elizabeth의 능력에 대해 배웁니다.


1912: 부커와 엘리자베스는 컬럼비아를 통과하며 루테스 쌍둥이, 데이지 피츠로이, 컴스탁 자신을 포함한 다양한 캐릭터를 만납니다.


1912: 플레이어는 컬럼비아가 미국 예외주의의 상징으로 지어졌으며 Comstock이 신과의 관계를 바탕으로 종교를 만들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1912: 부커와 엘리자베스가 탈출할 방법을 찾기 위해 컬럼비아를 통과하는 동안 플레이어는 Comstock의 군대와 Vox Populi와 여러 전투에 참여합니다.


1912: 플레이어는 Elizabeth가 실제로 Comstock의 딸이며 그가 미래에 대한 자신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그녀의 힘을 사용할 계획임을 알게 됩니다.


1912년: 플레이어는 다른 차원에 자신의 여러 버전이 있고 그들의 행동이 시간과 공간을 통해 파문을 일으키는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1912: 플레이어는 부커와 콤스톡이 실제로 같은 사람이라는 사실을 발견하고 콤스탁은 다른 차원에서 온 부커의 대체 버전입니다.


1912: 게임의 마지막 장에서 부커는 게임의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유일한 방법은 자신이 Comstock이 되기 전에 자신을 희생하는 것임을 깨닫습니다.


1912: 게임의 에필로그에서 부커와 엘리자베스의 여러 대체 버전이 표시되어 게임을 통한 그들의 여정이 여러 타임라인과 차원에 걸쳐 발생했음을 암시합니다.

 

Booker DeWitt는 Irrational Games가 개발하고 2013년에 출시한 1인칭 슈팅 비디오 게임인 BioShock Infinite의 주인공입니다. Booker는 게임 내내 플레이어의 아바타 역할을 하는 복잡하고 결함이 있는 캐릭터입니다.